클래시로얄 토너먼트에서 1위를 차지한 덱으로 점수는 3200점대이다. 요즘 핫한 나무꾼이나 광부, 얼음 마법사, 프린세스 같은 기존의 OP 전설 카드가 하나도 없는 노전설덱이란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하지만 4레벨 영웅이 3개나 포함되어 무과금 유저가 플레이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을 수 있다. 무과금 흙수저덱 수준은 아니고 은수저덱 정도 되는듯.



1. 독 마법덱 구성



1) 자이언트 

요즘 로자보다 더 인기많은 자이언트. 자이언트를 앞세우고 가드와 미니 페카 등등의 공격 유닛을 뒤에 배치시킨다.


2) 프린스

강력한 단일 타켓 공격력은 미니 페카 부럽지 않다. 공격력과 체력을 동시에 갖췄기 때문에 혼자서도 적 타워에 막대한 피해를 입힐 수 있다.


3) 가드

파이어볼에도 살아 남기 떄문에 자이언트 뒤에 배치하면 죽이기 쉽지 않다. 미니 페카를 보호하는 용도로 자주 사용된다.


4) 독 마법

적 어그로에 쉽게 휘둘리는 프린스, 미니 페카의 약점을 보완해주며, 방어용으로도 매우 좋다.


5) 엘릭서 생성기

거듭된 너프에도 불구하고 엘릭서 이득을 취하는데 여전히 유효한 수단이다.


6) 머스킷병

방어 후 역러시에도 좋고, 공격할 때도 자이언트 뒤에서 막대한 피해를 줄 수 있다.


7) 감전 마법

스턴 시간 너프 후에도 여전히 즉시 발동이란 점 때문에 가장 많이 쓰이는 마법이다.


8) 미니 P.E.K.K.A

자이언트, 가드와 함께 사용하면 미니 페카의 엄청난 화력을 십분 활용할 수 있다.



2. 독 마법덱 플레이 방법


1) 미니 페카 어그로 피하기

화력은 엄청 나지만 체력이 약한 미니 페카는 최대한 보호하는 게 좋다. 어그로가 쏠리는 것을 최대한 방지하기 위해 자이언트를 소환하고 그 뒤에 가드와 미니페카를 소환하면 미니 페카만 노리기 상당히 까다로워진다. 


GIF 이미지 보기(데이터주의)


2) 프린스 활용법

프린스는 빠른 이동속도와 준수한 체력을 지녀 혼자서 테러하기에 매우 좋다. 따라서 자이언트 뒤에 프린스를 딸려 보내도 괜찮지만, 자이언트를 보낸 반대편으로 프린스를 홀로 보내는 식으로 활용해도 좋다. 단, 적 방어 유닛 중 해골, 고블린 같은 어그로 유닛이 빠졌는지 확인하고 보내는 게 좋다. 


3) 독 마법과 가드로 방어하기

삼총사처럼 적이 뭉쳐있는 경우 독 마법과 가드를 이용하면 비교적 손쉽게 적을 처리할 수 있다.


GIF 이미지 보기(데이터주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