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라크는 근접 암살자 영웅이다. 혼자서 무쌍하는 영웅이라기보다는 유틸리티성을 이용해 아군과 함께 적을 공략하는 영웅이다. 근접 뚝벅이 영웅이지만 탱킹력이 그리 좋지 않아 알라라크가 진입할 때 아군이 보조를 맞춰주는 게 좋다. 적절한 진입각을 볼 줄 알아야 하며, 진입 후에는 논타게팅 스킬인 불화의 일격(Q)의 침묵을 사용해 적의 화력을 봉쇄해야 한다.

 

이처럼 알라라크는 아군과 호흡이 맞아야 하고, 게임의 판세를 잘 읽어야 하며 스킬 활용 능력까지 뛰어나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영웅이다. 그러므로 초보자보다는 숙련자에게 더 어울리는 영웅이라 할 수 있다. 



1. 알라라크 스킬 설명

1) 고유 능력: 가학증 (Sadism)

기술 공격이 적 영웅을 상대로 10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알라라크는 가학증을 강화하는 공격적 특성 트리를 선택하면, 생존이 어려운 경우가 많다. 따라서 가학증 대신 유틸리티성을 강화하는 특성 트리를 선택하는 편이 낫다. 

 


2) Q 스킬: 불화의 일격 (Discord Strike)

0.5초 후, 전방의 적들에게 182(+4%)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원뿔형 논타게팅 스킬에 0.5초 후에 발동되므로 알라라크에서 떨어진 적일수록 맞추기 어렵다. 0.5초 대기시간이 있으므로 아군 CC기 연계를 노리는 게 가장 좋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W 스킬 염동력을 이용하여 W-Q 콤보를 넣는 것도 좋다. Q 스킬 성공 여부에 따라 한타 승패가 갈릴 수 있다. 알라라크는 근접 뚜벅이에 탱킹력이 강한 편이 아니므로 침묵을 이용해 전투를 펼쳐야 한다. 

 


3) W 스킬: 염동력 (Telekinesis)

염동력으로 힘을 구체화시켜, 적중 시 자신과 적들을 대상 지점에서 원하는 방향으로 밀쳐냅니다. 적에게는 50(+4%)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1레벨 특성인 강제 이동을 선택하면, W-Q 콤보 성공률이 높아진다. 또한, W 스킬 발동 범위 안의 모든 것을 움직이기 때문에 알라라크 본인도 함께 이동될 수 있다. 따라서 ALT 키를 누르고 W 스킬을 사용하면, 알라라크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스킬이 시전되어 도주기로도 활용할 수 있다. 슬로우나 속박에 걸렸을 때도 발동된다.



4) E 스킬: 번개 쇄도 (Lightning Surge)

대상 적과, 대상과 자신 사이의 모든 적에게 94(+4%)의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에게 준 피해의 7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즉발 타겟팅 스킬로 E 특성 트리를 선택한 경우, 짤짤이 대미지를 꽤 많이 넣을 수 있다. 대상과 자신 사이의 판정 범위는 매우 좁은 편이다. 라인전을 펼칠 때 상대 영웅과 미니언을 동시 공략하는 식으로 사용하는 게 좋다.

 


5) R 스킬 : 궁극기(치명적인 돌진, 반격)

치명적인 돌진 (Deadly Charge)

정신을 집중한 후, 전방으로 돌진하며 경로 상의 적들에게 208(+4%)의 피해를 줍니다. 돌진 거리는 정신을 집중한 시간에 비례하며, 최대 1.6초까지 정신을 집중하여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하면 비용이 소모되지 않은 채로 정신 집중이 취소됩니다. 피해를 받으면 정신 집중이 취소됩니다.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도주기로 사용하기는 어렵지만 진입기로는 탁월한 성능을 보인다. 후반에 적진 후방에 자리잡은 딜러를 물기 매우 좋다. 다만, 진입 후에 Q 스킬 침묵을 제대로 넣지 못하거나 아군이 함께 공격하지 않는다면, 알라라크 스스로 불구덩이에 뛰어드는 셈이 되니 주의해서 사용해야 한다. 

 

 

반격 (Counter-Strike) 

1초 동안 모든 피해로부터 보호되며 정신을 집중합니다. 그동안 적 영웅에게 공격당하면 정신 집중이 끝날 때 260(+4%)의 피해를 주는 충격파를 발산합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1초 무적처럼 보이지만 그렇지 않다. 1초간 정신 집중을 해야 적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기 때문에, 스턴이나 침묵에 걸리면 쿨만 돌아가고 적에게 아무런 피해를 줄 수 없다. 따라서 적 조합에 CC기가 많다면, 반격보다 돌진을 선택하는 게 낫다. 파훼되기 쉬운만큼 그나마 쿨타임이 짧은 게 장점이다.


 

2. 알라라크 특성 트리 

알라라크 특성 트리는 짤짤이 대미지에 중점을 둔 E 특성 트리와 유틸리티성을 살린 Q 특성 트리로 나뉜다. E 특성 트리는 대미지는 괜찮게 나오나 생존력이 떨어지므로 일반적으로 유틸리티성에 초점을 둔 Q 특성 트리를 선택하는 편이 낫다. 

(참고로 특성 설명 순서대로 추천 특성이다. 다시 말해 가장 먼저 설명한 특성이 가장 추천하는 특성이다.)

 

Q 특성 트리


강제 이동 - 이중 교차 - 혼돈의 통치 - 돌진 - 불협 화음 - 기민한 정신 - 반격



E 특성 트리


넓은 번개 - 연장된 번개 - 혼돈의 통치 - 돌진 - 순수한 악의 - 음전하 - 반격

 

 

1) 1레벨 특성


강제 이동 : 강제 이동을 찍지 않으면, W 스킬의 유틸리티성이 너무 떨어진다. W 스킬은 공수 양면에 활용 가능하므로 강제 이동을 선택하는 편이 여러모로 낫다. 

넓은 번개라인 정리나 체력 수급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생존력이 떨어지므로 E 특성 트리라도 상황에 따라 강제 이동을 선택하는 것도 좋다.


2) 4레벨 특성


이중 교차 :  한타 승패 여부를 가를 수 있는 Q 스킬 침묵 성공률을 높여준다. 
불화의 순환 : 진입 후 오래 살아남을 수 있는 환경이거나 Q 스킬 적중률이 높다면, 불화의 순환을 선택해 침묵을 좀 더 자주 사용하자.
연장된 번개 : E 스킬 강화 특성. 사거리가 꽤 늘어난다. 


3) 7레벨 특성 


혼돈의 통치 : 조금이나마 대미지를 올려준다. 


4) 10레벨 궁극기 특성


돌진 : 반격보다 쓰기 쉽고, 적 후방에 위치한 딜러를 물기 좋다. 좀 더 무난한 궁극기.
반격 : 적 조합에 CC기가 많지 않다면, 돌진보다 대미지가 더 강한 반격을 선택해도 괜찮다. 


5) 13레벨 특성


불협화음 : 한타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Q 스킬 침묵 시간을 늘려준다. 
순수한 악의 : 죽지 않을 자신이 있거나 아군에 머키가 있는 경우, 이 특성을 선택하면 공격력이 대폭 강화될 수 있다.


6) 16레벨 특성


기민한 정신 : 공수 양면에 활용할 수 있는 W 스킬 쿨타임이 줄어들므로 가장 무난한 특성이다.  
음전하 : 공격적인 특성 트리가 필요할 때 좋다. 


7) 20레벨 궁극기 특성


돌진이나 반격 중 나머지 하나를 선택한다.


3. 알라라크 운영 방법
돌진으로 적 딜러에게 붙은 후, 침묵을 사용하며 아군과 함께 공격하는 것이 최고의 시나리오다. 진입 타이밍을 잘 잡아야 하며, 아군과의 보조도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알라라크 혼자서 무쌍한다는 느낌으로 플레이하다간 혼자서 자멸하는 모양새가 나오고 만다. 알라라크의 가장 강력한 힘은 바로 침묵. 침묵 성공률을 최대한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E 특성 트리를 선택했다면, 타게팅 스킬인 E 스킬로 대미지 짤짤이만 넣더라도 꽤 괜찮은 대미지를 줄 수 있다. 하지만 CC기가 많거나 추격에 능한 적 조합을 상대할 경우에는 유틸리티 특성을 선택하는 게 낫다. 대미지가 좋더라도 생존하기 어렵다면 아무 의미 없기 때문이다. 

적진에 들어가면 자력으로 살아 나오기 매우 어렵다. 따라서 알라라크의 생존력을 올려주는 우서, 메디브 같은 영웅이 아군일 때 사용하기 좋다. 

알라라크는 궁극기와 염동력을 제외하면 일반적으로 적에게 접근하기 어려운 뚜벅이 영웅이다. 따라서 발라와 같은 원거리 영웅이 카이팅을 시도하면 대처하기 매우 어렵다. 게다가 평타 위주의 원거리 영웅은 침묵 딜로스도 안 먹힌다. 그러므로 혼자서 적을 상대하기보다는 아군과 함께 싸우는 것이 낫다.

알라라크는 스킬 특성상 항상 아군 연계를 고려하며 플레이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런데 아군의 알라라크 이해도가 떨어지면 알라라크가 제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기 어렵다. 그러므로 저랭크보다는 고랭크에 더 적합한 영웅이다. 문제는 알라라크보다 더 좋은 영웅이 많아 고랭크에서는 잘 통하기 어렵다는 점이다. 안타깝지만 아직까지 알라라크는 영웅 대전보다는 빠른 대전에서 재미로 즐기기에 좋은 영웅으로 보인다. 일반 유저들의 알라라크 이해도가 올라가거나 알라라크 상향 패치가 나오지 않는한 즐겜 영웅으로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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