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서는 기동력이 매우 좋은 원거리 암살자 영웅이다. 적 스킬을 무력화할 수 있는 이동기가 두 개나 있어 누가 사용하느냐에 따라 천차만별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 


히오스 영웅 중 유일하게 이동 중 평타 공격이 가능하다. 따라서 순간적 누킹보다는 기동력을 활용한 지속적 견제에 상당히 능한 영웅이다. 마나가 없는 노코스트 영웅이라 스킬 사용이 자유로운 편이다. 하지만 체력이 낮아 스킬을 함부로 남용했다가는 순삭당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트레이서는 너프 패치 후에도 승률 상위 20% 안에 들 정도로 좋은 영웅이다. 하지만 조작 난이도가 비교적 어려운 편이므로 초보자보다는 피지컬 좋은 금손 유저에게 추천한다.



1. 트레이서 스킬 설명

1) 고유 능력 : 재장전 (Reload)

이동하면서 일반 공격을 할 수 있지만, 일반 공격을 10회 할 때마다 0.75초 동안 재장전을 해야 합니다. 수동으로 재장전을 할 수도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초


고유 능력 덕분에 도주나 추격 모두 좋은 모습을 보인다. 재장전은 자동으로 이뤄지지만, D키로 수동 재장전을 할 수도 있다. 탈 것을 타는 중이나 귀환 중에도 재장전이 이뤄진다. 



2) Q 스킬 : 점멸 (Blink)

대상 지점을 향해 질주합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제라툴 점멸과 달리 트레이서 점멸은 벽을 통과할 수 없다. 하지만 오버워치 트레이스가 점멸 이동 중 공격받는 것과 달리 히오스 트레이서는 점멸 중 무적 판정을 받는다. 따라서 이론상으론 논타겟팅 스킬은 물론 타겟팅 스킬도 피할 수 있다. 하지만 무적 판정이 찰나의 시간에 불과하므로 초보자는 사용하기 까다로운 편이다. 참고로 빠른 반응 속도가 중요하기 때문에 트레이서 스킬은 모두 빠른 시전으로 설정하자.



3) W 스킬 : 근접 공격 (Melee)

주위 적 하나에게 254(+4%)의 피해를 줍니다. 영웅을 우선적으로 공격합니다. 적에게 피해를 주면 펄스 폭탄이 5% 충전되고, 영웅에게 피해를 주면 10% 충전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굳이 적 영웅을 클릭하지 않더라도 근처의 영웅을 자동으로 공격한다. 펄스 폭탄이 충전되므로 최대한 자주 사용하는 게 좋다. 펄스 폭탄 충전뿐만 아니라 대미지도 쏠쏠하다. 하지만 적에게 접근하다 역으로 당할 수 있으므로 항상 Q나 E 스킬로 도주할 준비를 하자.    



4) E 스킬 : 시간 역행 (Recall)

3초 전의 위치로 되돌아가며, 탄환을 모두 장전하고 자신에게 걸린 모든 약화 효과를 제거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6초


오버워치와 달리 히오스에서는 기본적으로 시간 역행이 위치만 바뀔뿐 체력까지 회복시켜 주진 않는다. 20레벨 특성인 '시간을 돌리는 소녀'를 배우면 체력까지 회복되지만, 20레벨 전에는 단지 위치만 3초 전으로 돌아간다. 자힐은 안 되지만, 모든 약화 효과를 제거할 수 있다. 기절, 변이, 침묵 등만 조심하면, 적절한 타이밍에 시간 역행을 사용해서 적 스킬을 무력화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노바의 삼연발 사격도 시간 역행을 사용하면 무력화할 수 있다. 



5) R 스킬 : 펄스 폭탄

펄스 폭탄 (Pulse Bomb)

폭탄을 투척합니다. 적에게 적중하면 부착됩니다. 폭탄은 2초 후에 폭발하여 부착된 대상에게 420(+4%)의 피해를 주고, 주위 다른 적들에게 210(+4%)의 피해를 줍니다. 이 기술은 일반 공격이나 근접 공격으로 적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조금씩 충전됩니다.

충전 단계 0~100%


1레벨부터 100% 충전만 하면, 펄스 폭탄을 사용할 수 있다. 견제 능력이 좋으면 궁극기 사용 빈도도 늘어나므로 실력이 좋을수록 트레이서가 강해지는 이유 중 하나이다. 펄스 폭탄 사거리가 짧으므로 초보자라면 10레벨 특성으로 펄스 탄환을 선택해 사거리를 늘리는 것이 좋다. 숙련자라면 양자 폭탄을 선택해 대미지를 강화하는 것이 좋다.




2. 트레이서 특성 트리

초보자용 트레이서 특성 트리 

펄스 공격(1) - 작별 선물(4) - 시공 질주(7) - 펄스 탄환(10) - 펄스건 난사(13) - 손재주(16) - 시간을 돌리는 소녀(20)


숙련자용 트레이서 특성 트리 

펄스 공격(1) - 폭주(4) - 시간탄(7) - 양자 폭발(10) - 펄스건 난사(13) - 손재주(16) - 이거나 먹어라!(20)



1) 1레벨 특성


펄스 공격 : 너프 패치 전에는 슬립스트림이 필수 특성이었지만, 너프 패치 후에는 궁극기를 자주 쓸 수 있는 펄스 공격 특성이 대세로 떠올랐다. 초반부터 전투가 자주 벌어지는 맵일수록 펄스 공격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슬립스트림 : 너프 패치로 인해 기존 2초에서 1초로 시간이 줄었다. 그래도 1초 동안 상당한 거리를 시간 역행할 수 있다. 생존력 강화에 초점을 둔 특성이다.



2) 4레벨 특성


폭주 : 영웅을 처치할 때마다 2%씩, 최대 30%까지 일반 공격력이 증가한다. 하지만 죽으면 원점으로 돌아가므로 생존에 자신있는 숙련자에게 추천한다. 


작별 선물 : 트레이서를 노리는 근접 영웅이 많을 때 유용한 특성이다. 대미지는 쏠쏠하지만, 눈 먼 폭탄에 가까워 혼전 중이 아니면 잘 맞지 않는다. 초보자라면 폭주 대신 안정적인 작별 선물을 선택하는 것이 낫다.


저거, 설마 생명력 팩?! : 초반 국지전이 자주 일어나거나 트레이서 체력 관리가 안 되는 초보자라면, 이 특성도 사용할만하다.



3) 7레벨 특성


시공 질주 : 점멸을 4번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적극적으로 적 후방을 노릴 수 있고, 생존력도 올라간다.


시간탄 : 무빙샷으로 끊임없이 적을 견제하는 트레이서 플레이 방식과 잘 어울리는 특성. 탄창을 하나 소모하면, 점멸 쿨타임이 0.8초 줄어드는 셈이다. 평타 견제가 원활히 이뤄질 수 있다면 시간탄을 선택하고, 그렇지 않다면 시공 질주를 선택하는 게 좋다. 



4) 10레벨 궁극기 강화 특성


펄스 탄환 (Pulse Rounds)

펄스 폭탄의 사거리와 영웅을 일반 공격하여 충전하는 속도가 100% 증가합니다.


1레벨 특성인 펄스 공격과 비슷한 성격으로 끊임없이 적을 견제하는 트레이서 플레이 방식과 잘 맞는 특성이다. 펄스 폭탄 적중률도 올라가므로 초보자에게 유용한 특성이다.



양자 폭발 (Quantum Spike)

펄스 폭탄이 주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10%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펄스 폭탄을 잘 사용하는 숙련자거나 적 조합에 탱커가 많을 경우, 양자 폭발 특성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초반 국지전보다 후반 한타가 중요한 맵일수록 양자 폭탄을 선택해 원콤 대미지를 높이는 게 낫다.



끈끈이 폭탄 (Sticky Bomb)

펄스 폭탄의 반경이 50% 증가하고, 적중당한 적이 3초 동안 70% 느려집니다.


슬로우보다는 대미지를 높이는 것이 일반적으로 더 효과적이다. 아군에 CC기가 많이 부족할 경우에만 선택한다.



5) 13레벨 특성


펄스건 난사 : 너프 패치 후에도 가장 무난한 특성. 라인 정리가 편해지며 초보자에게도 알맞은 특성이다.


도탄 : 돌격병이나 적 영웅 근처에 있는 은신 영웅에게 피해를 줄 수도 있다. 자이라 점막과 아바투르 지뢰에도 적용된다. 폭주와 함께 사용하면 좋다. 


흡혈탄 : 효율이 그리 좋은 편은 아니지만, 폭주로 재미를 본 경우 조금이나마 생존력을 올릴 수 있다.


 

6) 16레벨 특성


손재주 : 가장 무난한 16레벨 특성이다. 특성만 찍어도 DPS가(초당 공격력) 올라가므로 개이득!


집중 사격 : 수시로 치고 빠지며 견제하는 트레이서 특성상 한 명만 공격하기 쉽지 않다. 그러나 적 조합에 뚜벅이가 많고, CC기가 적어 점사하기 용이한 상황이라면, 집중 사격을 선택하는 것도 좋다. 우두머리 같은 오브젝트도 좀 더 빠르게 잡을 수 있다.



7) 20레벨 특성


이거나 먹어라! : 13레벨 특성인 펄스건 난사와 궁합이 좋은 특성이다. 펄스 폭탄이 즉시 폭발하는 효과도 있어 적이 치유 효과를 받기 전 순삭을 노려볼 수도 있다.


시간을 돌리는 소녀 : 너프 패치가 되었지만, 썩어도 준치인 특성. 시간 역행으로 자힐이 가능해지므로 생존은 물론 역관광도 노려볼 수 있다.




3. 트레이서 운영 방법

트레이서는 체력은 낮지만 스킬 활용에 따라 생존력이 천차만별로 차이난다. 만약 적 조합에 CC기나 누커가 많다면, 생존에 초점을 두며 플레이하는 것이 좋다. 반대로 CC기가 별로 없고 뚜벅이가 많다면, 트레이서로 카이팅하며 보다 공격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트레이서는 지속딜이 좋으므로 모기처럼 적 주위를 배회하며 괴롭힌다는 마음가짐으로 플레이하는 것이 중요하다. 히오스에서 유일하게 이동 중 평타 공격이 가능한 만큼 어택땅(키보드 A + 마우스 좌클릭)으로 움직이며 적을 견제하자. 참고로 무빙 중 마우스 우클릭으로 특정 대상을 공격할 수 있다. 


트레이서의 기본 풀콤보는 Q 접근 - R 부착 - W 사용 - 평타 - Q나 E로 퇴각이다. 트레이서는 1레벨부터 궁극기 사용이 가능하며, 노코스트라 일반 스킬을 사용할 수 있지만, 그만큼 스킬 콤보 대미지가 낮은 편이다. 따라서 스킬 콤보를 위해 적에게 접근하다 생존에 소홀히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평타 견제를 주로 하며, 기회가 보였을 때 스킬 콤보를 넣는 식으로 플레이하자.


타이밍 맞추기 까다로운 편이지만, 점멸 중 무적 판정을 이용해 타겟팅 스킬도 회피가 가능하다. 시간 역행(E)은 기절, 변이 침묵 등을 제외한 모든 효과를 풀 수 있다. 예를 들어, 말퓨리온의 휘감는 뿌리(E)나 아서스의 울부짖는 한파(W)에 맞더라도 시간 역행(E)을 사용하면 무력화할 수 있다. 심지어 상대 트레이서의 펄스 폭탄(R)도 시간 역행(E)으로 무력화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트레이서는 블랙하트 항만 맵에서 금화 먹을 때 매우 좋다. 타이커스보다 더 빠르게 금화 상자를 파괴할수 있다. 게다가 트레이서는 탁월한 도주기까지 갖췄기 때문에 금화 먹는데는 히오스 제일이라 할 수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