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략 3달 동안 터키 서부 지역을 자유 여행했다. 안탈리아에서 1달을 보냈으며, 터키 남부 휴양지와 내륙 관광 도시에서 2달을 보냈다. 대중 교통을 이용하거나 많이 걷는 여행이었는데, 길을 가다 손님이 많은 식당을 찾아가거나 구글 리뷰수가 많은 식당을 찾아갔다.


실제로 터키를 여행해보니 터키 맛집이라며 우리나라 블로그에 있는 식당은 손님 한 명 없이 파리 날리거나 없어진 경우가 종종 있었고, 구글 리뷰수가 많은 식당이 현지인 맛집인 경우가 많았다.


우리나라 블로그에서 터키 맛집을 찾기 참 어려운 경우가 많아 터키 맛집 블로그를 시작하려 한다. 구글 리뷰수가 언제나 맞는 것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구글 리뷰수가 현재 인터넷에서 가장 신뢰도 높은 곳이라 본다. 특히 2018년 기준으로 구글 리뷰수 천 건이 넘어가는 곳이면 대부분 현지인에게 매우 인기있는 식당이었다. 


참고로 구글 리뷰수로 현지 식당을 파악하는 법은 간단하다. 구글 지도앱을 키거나 PC로 구글 지도에 들어간다. 여행지에 가서 Explore 탐색 버튼을 눌러 Restaurant 버튼을 누른다. 그럼 해당 지역에 등록된 음식점 목록이 뜨는데, 새로 생긴 맛집은 볼 수 없겠지만 오래된 맛집은 리뷰수로 간단히 찾을 수 있다. 현지인으로 북적이는 식당에 들어간 후에 찾아보니 구글 리뷰에서도 인기있는 식당인 적이 한두번이 아니었다. 


되도록 우리나라 블로그에 잘 소개되지 않았지만, 현지인이 즐겨찾는 터키 맛집을 소개하겠다. 터키 교민이나 여행객이 많은데도 우리나라 인터넷에 정보가 부족했는데 이 기록이 다른 여행자에게 좋은 참고 자료가 되었으면 좋겠다. 

+ Recent posts